美 뉴욕 라디오 성명서 - 공산주의에 대한 이승만 대통령의 입장 (1957년 10월 18일) >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美 뉴욕 라디오 성명서 - 공산주의에 대한 이승만 대통령의 입장 (1957년 10월 18일)

페이지 정보

본문

1957년 10월 18일 이승만 대통령이 뉴욕 시 소유의 라디오방송국 WNYE의 요청으로 미국 젊은이를 대상으로 한 라디오 성명서이다.

공산주의에 대한 입장과 미국 젊은이들에 대해 반공을 독려하는 내용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b453f87a6aa1710dc6358a8a9fb54c9c_1531894427_275.jpg
 

 



이승만 대통령의 WNYE 라디오 방송국 성명서

  


WNYE [뉴욕시 소유의 방송국] 라디오 방송국의 요청으로 미국의 젊은이들에게 공산주의의 위협에 대하여 몇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공산주의자들은 미국의 존재 그 자체와 민주주의와 인간의 자유라는 원칙들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들 모두는 자유가 가장 소중한 재산이며 이를 위해 전 세계의 남녀들이 기꺼이 자신들의 생명을 바치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이 젊은이들인 헝가리의 남녀 애국지사들이 최근에 그들이 잃어버렸던 자유를 되찾기 위해 소비에트의 통치자들에 대항해서 목숨을 걸고 싸우기로 결심을 한 결과 러시아 공산주의자들에 의해 60,000명의 헝가리 사람들이 무참히 학살당했습니다. 그들의 싸움은 아직도 진행 중에 있으며, 폴란드와 여타 위성국의 젊은이들 역시 자유라는 대의를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아마도 무제한의 자유를 누리고 있는 미국의 젊은이 여러분들은 그 가치를 깨닫기 어려울지도 모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온 세상의 부러움의 대상입니다. 오늘날 여러분들이 누리고 있는 이 자유는 여러분들의 영웅적인 조상, 즉 미국 독립의 아버지들이 값을 치르고 얻어낸 것이며, 이 신성한 유산이 위기에 처해 있는 것입니다.

 

약 40년 전에 공산주의자들은 전 세계를 정복하고 미국의 민주주의와 자본주의를 파괴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인들은 이에 대해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지만 공산주의자들은 현재 전 세계 인구의 반 이상을 점령할 때까지 세계 도처에서 승리를 거듭해 왔습니다.

 

헝가리 젊은이들로부터 교훈을 얻어냅시다. 적들이 자신들의 조국을 공산화하기 시작했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었는지를 깨달았다면 정부는 물론 자신들도 구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시간이 너무 지체되어 자유를 잃고 있었을 시점까지 아무 것도 깨닫지 못했습니다. 그 때 그들에게 남은 것은 오로지 자신들이 잃어버린 자유를 되찾기 위해 싸우다 죽는 것이었으며, 아직도 이 싸움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이런 일이 미국에서는 결코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해 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들이 친구들과 힘을 합쳐 학교와 교회와 가정에 단체를 조직하고 반공산주의의 십자군운동을 통해 여러분들의 생각을 알리며 조국과 다른 나라에 있는 이와 유사한 단체들에 가입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여러분들이 이런 방법을 통해 자유를 지키기 위해 진심으로 노력한다면 자유의 적에게 저항하는데 있어서 엄청난 영향력을 결집시킬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출처] 대통령 기록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Miracle of Korea All rights reserved